본문 바로가기
기타 여행기

[하네다 공항] 대한항공 탑승시 이용 가능한 라운지 정리 + 동반자 혜택

by 도마멍멍이 2025. 3. 25.

INTRO

대한항공은 도쿄 하네다 공항에 2개 노선 (김포-하네다 노선과 인천-하네다 노선)을 취항하고 있다. 하네다 공항은 대한항공이 직영 라운지를 운영하지 않는 공항으로 제휴된 파트너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있다. 이 글에서는 대한항공 이용시 각각 어느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지 정리한다.

 


인천-하네다 노선

하네다 공항에서 자정을 넘긴 시간대에 출발하는 인천-하네다 노선의 경우, 일본항공의 사쿠라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같은 스카이팀 항공사인 델타에서 운영중인 스카이 클럽이 있지만 이 시간대에는 운영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편명 출발 시간 도착 시간 이용 가능 라운지
KE720 0200  (하네다) 0450 (인천) JAL 사쿠라 라운지

 

하네다공항 3터미널의 일본항공 사쿠라 라운지

 

 


김포-하네다 노선

원래는 JAL 사쿠라 라운지가 이용 가능했으나 스카이팀 항공사인 델타항공이 하네다로 허브를 옮기고 새로운 라운지를 제공함에 따라 델타항공의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델타 스카이클럽은 아침 10시부터 운영을 시작하기에 KE2106편의 경우 예전과 마찬가지로 JAL 라운지를 이용한다.

델타항공 이용시, 스카이클럽의 경우 상위 티어를 가지고 있어도 비즈니스 좌석을 이용하지 않으면 입장이 불가능하다. 입장 조건이 JAL에 비해 조금 더 까다롭기 때문에 더 좋고 여유로운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대한항공 이용시에는 비즈니스 좌석을 이용하거나 상위 티어를 가지고 있을 경우 입장할 수 있다.

JAL 사쿠라 라운지는 스카이팀 라운지는 아니지만 대한항공과 제휴를 맺고 있다. JAL 라운지 이용시에도 스카이팀 엘리트 플러스 회원은 동반자 1인과 함께 입장이 가능하다.

편명 출발 시간 도착 시간 이용 가능 라운지
KE2106 0920 (하네다) 1145 (김포) JAL 사쿠라 라운지
KE2102 1230  (하네다) 1450 (김포) DELTA SKY CLUB
KE2104 1945  (하네다) 2205 (김포) DELTA SKY CLUB

 

하네다공항 3터미널 델타항공 SKY CLUB 라운지

 

 


어느 라운지를 이용해도 훌륭한 선택

위 라운지들은 기본적으로 PP카드를 비롯한 각종 신용카드 혜택으로는 이용할 수 없는 라운지다. 항공사 상위 티어가 있거나 비즈니스 클래스 이상 좌석을 이용할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기에 PP카드 라운지에 비하면 훨씬 더 쾌적한 공간이 제공되고 식음료 역시 비교가 안된다. 적어도 일본의 PP카드 라운지는 라운지라고 부르기에도 부끄러울 정도로 형편없는 곳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스카이팀 엘리트 플러스 회원은 동반자 1명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 베네핏은 대한항공 직영 라운지에서는 이용이 가능한 것을 알고 있지만 제휴 라운지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는지 다시 한번 대한항공에 문의를 해서 확인했다. 아래는 대한항공의 회신 내용인데 타 항공사의 라운지를 이용할 때도 스카이팀 엘리트 플러스 베네핏은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을 확인했다.

 

당사는 하네다공항 출발편을 이용하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항공편 출발시간대에 따라 2개의 라운지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KE2106 편을 탑승하시는 경우에는 오전 06시부터 운영중인 ‘일본항공 사쿠라 라운지’ 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스카이팀 엘리트 플러스 회원은 동반자 1분과 함께 입장 가능합니다.

라운지 운영 관련사항은 변동 가능성이 있으므로 고객님의 여행 출발시점에 당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 여행준비 - 취항지 공항정보 - 취항지 선택 - 라운지 정보]
https://www.koreanair.com/plan-your-travel/at-the-airport/worldwide-airport

 

혹시라도 동반자 혜택을 받고싶다면 라운지를 적극 이용하시기 바란다.